Moria 이주민: 불은 그리스 레스보스 진지를 파괴한다., 마카오 카지노 롤링

이번 화재로 그리스 최대 이주 캠프인 레스보스 섬의 초만원인 모리아 시설이 파괴됐다.
이주민들이 대피하면서 엔진 10개를 단 25여명의 소방관들이 불길과 싸웠다. 일부는 연기 노출로 부상을 입었다.
화재가 어떻게 시작됐는지는 불분명하며 일부는 이주민을 비난하고 일부는 그리스 현지인을 비난하고 있다.
경찰은 대피하는 이주민들이 인근 마을로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 캠프에서 이어지는 도로를 차단했다.
현재 수천 명이 숙소를 찾지 못하고 있으며 당국은 이들을 대피소로 찾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하이코 마스 독일 외무장관은 이번 화재를 ‘인도주의적 재앙’이라고 칭하며 트위터를 통해 “EU 입국을 기꺼이 받아들이려는 사람들 가운데 난민들이 분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주민 위기가 유럽 메드의 치명적인 이주 위기를 어떻게 변화시켰는가: 지도 및 차트
일부 현지인들은 이주민들이 불길을 피해 달아난 뒤 인근 마을을 지나가지 못하도록 공격해 막은 것으로 알려졌다.
유엔난민기구인 유엔난민기구가 발표한 성명에서 인근 마을 주민들과 이주민들 사이의 “협박”을 알고 있다고 밝혔다.
“우리는 모두 자제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하고, 캠프에 있었던 모든 사람들은 “일시적인 해결책이 발견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이동을 제한하고 [현장] 근처에 머물도록 하라”고 요청했다.”
모리아에는 공식 수용 인원의 4배가 넘는 13,000명 가까운 사람들이 살고 있다. InfoMigrants에 따르면, 캠프의 약 70%가 아프가니스탄 출신이지만, 70개 이상의 다른 나라에서 온 이주민들이 그곳에 살고 있다고 한다.
콘스탄티노스 테오필로풀로스 소방국장은 ERT TV 채널에 “짧은 시간 동안 3곳 이상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시위하는 이주자들이 화재를 진압하려는 소방관들을 방해했다고 그는 말했다.
테오필로풀로스 씨는 현장에서 일부 컨테이너 안에서 여전히 작은 화재가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주요 화재는 수요일 아침까지 진압되었다.
한 지역 주민은 BBC에 거의 모든 캠프에 불이 붙었다고 말했다.
타나시스 볼가라키스는 “이제 처음 빛을 비추면 텐트가 몇 개 있어 괜찮지만, 이 거리에서 볼 수 있듯이 나머지 진영은 모두 타버렸다”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레스보스 부지사 아리스 하츠코몬노스는 지역 라디오 방송에서 캠프가 “완전히 파괴되었다”고 말했다. 키리아코스 미토타키스 그리스 총리는 16일 오전 화재와 관련해 긴급회의를 소집했으며, 현재 여러 장관들이 상황을 평가하기 위해 레스보스로 향하고 있다.
EU는 그 대응을 돕겠다고 제의했다. 마르가르티스 스키나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부위원장은 미토타키스 씨와 통화한 적이 있으며 “이 같은 어려운 시기에는 모든 수준에서 그리스를 직접 지원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엘바 요한슨 EU 내무장관은 미동반 청소년과 어린이 400명을 본토와 숙소로 이송하는 데 자금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그녀는 트위터에 “모리아에 있는 모든 사람들의 안전과 은신처가 우선”이라고 적었다.
당국은 지난 주 소말리아 이주자가 코로나바이러스 양성반응을 보인 후 이 캠프를 격리시켰다. 현재 확인된 환자는 35명이다.
정확히 어떻게 불이 시작되었는지는 불분명하다.
그리스 통신사 ANA는 35명 중 일부가 가족과 격리 수용을 거부한 후 화재가 발생했다고 밝혔으나 이는 확인되지 않았다. 레스보스의 다른 곳에서는 산불이 번지고 있으며, 이 지역의 강풍에 의해 부채질되고 있다.
미할리스 프라체스코스 시민보호부시장은 ERT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화재는 “예비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주민 텐트가 비어있었으며 방화범들은 “강풍을 이용했다”고 말했다.
레스보스 이주 캠프에서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것은 ‘죽고 싶다고 말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일부 이주민들은 BBC 페르시안에게 난민촌에서 그리스군과 그리스군 사이에 난투극을 벌인 후 화재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몇몇은 코로나바이러스 사건 발표 후 “극우 그리스인”의 화재를 비난했고,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사용된 통조림이라고 말한 것을 사진으로 찍었다.
정부 대변인은 방화에 대한 보고가 조사 중이며 섬 전역에 비상사태가 선포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데킨스 산프르티에르(MSF)의 레스보스 프로젝트 공동주관인 마르코 산드론은 BBC 월드 서비스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산불의 원인이 무엇인지 밝히기 힘들다고 말했다.
그는 “마침내 폭발한 시한폭탄”이라며 “몇 년 전부터 현장에서 사람들이 ‘무조건’에 갇혀 있었다”고 덧붙였다.
소지품을 소지한 이주민들은 미틸렌 항구의 항구도시로 들어가는 것이 차단되었다. 보도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화재 이후 들판에서 잠을 잤다고 한다.
이 마을의 시장은 지역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외부에 있는 사람들 중에는 코로나바이러스 양성 환자가 포함될 것이기 때문에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마노스 로고테티스 그리스 이민부 장관은 ANA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모리아에서의 재난은 총체적”이라며 “현장으로 향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리아 난민 캠프는 레스보스의 수도인 미틸렌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다.그것은 단지 2,000명을 위해 지어졌지만 엄청난 수의 난민들에게 압도되어 왔다. 카라 테페 난민 캠프라는 오버플로우 현장이 그 이후로 지어졌지만, 여전히 모든 입국자들을 수용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없다.
수 년 동안 레스보스에 도착한 수천 명의 사람들이 수용소에 수용되어 그들의 망명 신청이 본토에서 처리될 때까지 떠나지 못했는데, 이것은 느리고 관료적인 과정이다.
EU는 다른 회원국들 사이에서 이주민들을 재정착하려고 노력해왔다. 그러나 전 지역에 걸쳐 정부들은 서로 다른 제안들을 거부해 왔고, 이주민들은 지저분한 환경에서 기다렸다.
인권단체들은 현장의 열악한 환경을 거듭 공격해 왔다.
지난 4월 휴먼라이츠워치는 그리스 당국이 현지의 ‘급격한 과밀화’를 막기 위해 충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밝히며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에 대비하지 않았다고 경고했다.
그리스 정부는 그리스 섬에 이주민을 수용하기 위해 폐쇄적인 수용소를 건설할 계획이다. 지난 2월 레스보스 시위대는 건설장비를 가져온 당국자들을 공격했다. 스킨톤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