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오픈 2020: 도미니크 티엠과 알렉산더 즈베레프가 뉴욕 결승전에 진출함, 일본축구j리그중계

이 둘은 절친한 친구로, 둘 다 일요일 BST 21:00에 만났을 때 그랜드 슬램 타이틀을 노린다.
23세의 즈베레프는 그의 첫 메이저 결승전에서 경쟁하고 있고, 27세의 오스트리아의 티엠은 이전의 세 번의 결승전에서 패했다.
“우리 둘 모두에게 엄청난 압박이야. 우리는 오랫동안 슬램 우승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왔다”고 Thiem은 말했다.
뉴욕 플러싱 메도우스와의 결승전은 크로아티아의 마린 실릭이 우승한 2014 US오픈 이후 처음으로 그랜드슬램 챔피언이 탄생하며 막을 내린다.
2019 챔피언 라파엘 나달과 스위스의 위대한 로저 페더러가 밀폐된 그랜드 슬램에 불참한 것과 더불어 최고 시드의 노박 조코비치가 공으로 라인 판정을 때렸다는 이유로 퇴출된 것은 새로운 이름이 메이저 트로피에 새겨질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스위스의 스탠 와브링카는 ‘빅3’ 밖에서 2016년 플러싱 메도우스에서의 우승에 이어 호주 오픈, 프랑스 오픈, 윔블던 또는 US 오픈에서 우승한 마지막 남자였다.
티엠은 ‘빅3’의 부재를 틈타 마침내 자신의 첫 그랜드슬램 타이틀을 거머쥘 수 있는 우승후보다.
오스트리아는 지난 두 번의 프랑스 오픈 결승전에서 롤랑 가로스에서 11번째와 12번째 우승을 차지함으로써 역사상 가장 위대한 클레이코어 선수로서의 입지를 굳힌 나달에게 패했다.
그 후, 그는 2월의 호주 오픈 결승전에서 멜버른에서 기록적인 8번째 우승을 차지한 조코비치를 상대로 패했다.
그래서 이것은 세계 랭킹 3위가 이 경기의 위대한 경기 중 하나를 치지 않는 첫 번째 메이저 결승전이 될 것이다.
“내 마음가짐은 전혀 바꾸지 않겠다. 러시아 대니일 메드베데프와의 준결승전에서 아킬레스건 부상으로 고전했던 티엠은 “사샤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 6경기처럼 들어가겠다. 노박은 토너먼트에서 탈락한 순간부터 새로운 그랜드 슬램 챔피언이 탄생할 것이 분명했다.
“그 순간부터 그것 또한 내 마음에서 벗어났어. 난 그냥 무승부에 남겨진 나머지 남자들에 집중하고 있었어.
“나로서는 정말 사샤든 ‘빅3’의 하나든 상관없다. 난 그냥 들어가서 최선을 다하려고 해.”
티엠은 러시아 3번 시드의 메드베데프를 꺾고 4번째 그랜드슬램 결승에서 지면 앤디 머레이에게 전화를 해야 할지도 모른다고 농담을 했다.
영국 머레이가 2012 US오픈에서 우승과 함께 묻는 5번째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2013년과 2016년 윔블던 2관왕에 올랐다.
그는 “당시 호주에서 그 손실을 소화하는 것은 정말 힘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티엠은 “이번 결승전에서 또 한 번의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물론, 나에겐 부담이지. 동시에 나는 그것에 대해 너무 많이 생각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즈베레프는 오랫동안 나달, 페더러, 조코비치를 남자 경기의 정상에 올려놓기 위해 차세대 선수 중 한 명으로 선전되어 왔지만, 너무 자주 많은 약점을 보여서 그의 진정한 자격을 의심하게 만들었다.
지금까지 그의 경력의 최고점은 2018 ATP 파이널 우승이었는데, 시즌 종료 타이틀을 향해 가는 도중 조코비치와 페더러를 꺾었다.
오랫동안 그는 그랜드 슬램스를 속이고 싶어했지만, 올해 초 호주 오픈 준결승에 오른 후 – 티엠에게 패배한 – 그는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인해 유일한 메이저 대회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갔다.
즈베레프는 크로아티아 27번 시드의 보르나 코릭과 스페인 20번 시드의 파블로 카레노 부스타를 상대로 2승을 거두며 기량이 부족했다.
그러나 이 두 번의 승리가 보여주었던 것은, 특히 카레노 부스타와의 2세트 접전에서의 용기 있는 퇴장이 독일의 인상적인 정신적 결의였다.
그는 금요일의 우승에 대해 “멘탈적으로, 나는 그 안에 머물렀다”고 말했다. 그는 “사랑하기 위해 두 세트를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그 안에 머물렀다.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기회를 자신에게 주었다.
그는 “많은 선수들이 떠났을 것 같다. 그랜드 슬램 준결승이었다. 더 이상 쉬운 시합은 없어. 때로는 깊이 파고들어야 할 때도 있다.
“분명히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어 기쁘다. 그러나 아직 한 걸음 더 가야 한다. 나로서는 극히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다.
최근 멜버른에서 열리는 준결승 회의에서는 두 사람이 어떻게 맞설지 가늠할 수 있는 지표가 나왔다.
티엠은 이틀 전 라파엘 나달과의 경기에서 새벽 5시에 결승선을 통과, 즈베레프를 4세트 차로 따돌리고 2개의 동점골을 넣었다.
더 무거운 땅볼과 더 많은 경험은 오스트리아인들이 헤쳐나갈 수 있도록 도왔다.
그는 “지난 호주전 때 우리 둘 다 정말 잘했다”고 말했다. 그것은 매우 아슬아슬한 경기였다”고 Thiem은 말했다.
“7대2로 정면승부를 하니 좋군. 우리 둘 다 일요일에 코트를 밟으면 더 이상 상관없어.
“아주 터프하고 개방적인 경기를 기대한다. 그렇게 될 것 같소.”
티엠은 2주 동안 조코비치의 퇴장 후 2번 시드로 당당히 성장했다.
인상적으로 그는 이전 6경기에서 2014년 챔피언 킬릭을 상대로 단 한 세트만 내줬다.대회 내내 서브 문제로 골머리를 앓던 메드베데프가 투박한 경기력으로 퇴장하는 것을 보고 또 다른 주요 발언이 나왔다.
즈베레프는 조코비치의 무승부에 힘입어 결승 진출이 쉬워졌다.
1996년 호주오픈에서 보리스 베커 이후 자국 최초의 남자 그랜드슬램 챔피언에 도전하고 있는 이 독일인은 세계 25위 안에 든 상대와 맞닥뜨리지 않았다. 배트맨분석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