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그립: ITV 드라마 ‘해롭다’와 ‘심각하게 속상하다’, 축구2부리그중계

제2차 세계대전 중 싱가포르를 배경으로 한 새로운 ITV 드라마가 영국 동·동아시아인 옹호단체에 의해 ‘해롭다’ ‘업셋팅’으로 불리고 있다.
싱가포르 그립이라고 불리는 비트는 그것이 대표하는 비트에 “차기”한다.
1978년 JG 패럴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6부작 드라마는 싱가포르에 살고 있는 부유한 영국인들의 가족을 따라간다.
이에 대해 글쓴이는 “사실상 식민주의에 대한 공격”이라며 “지배 엘리트들의 부패한 관행과 일상적인 인종차별”을 보여줬다.
시나리오 작가인 크리스토퍼 햄튼 경은 “공정한 관객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싱가포르 그립이 속한 3부작의 책은 “아마도 20세기 영국 소설가의 가장 유명한 식민주의에 대한 공격”이라고 말했다.
그는 “대영제국이 쇠퇴하는 동안 대영제국에 닥친 가장 큰 재앙일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7일 ITV에서 시작되는 이 드라마에는 데이비드 모리스시, 루크 트레드웨이, 찰스 댄스 등이 출연한다.
지난주 ITV는 1942년 일본으로부터 공격을 받고 있는 싱가포르의 폭발적 영상과 영국 스타들간의 익살스러운 상호작용 장면을 결합한 트레일러를 출시했다.
이 홍보행사는 소셜미디어에 광범위한 비난을 불러일으켰는데, 한 해설자는 이를 “흰 시선으로 말해진 식민지 역사”라고 했고, 또 다른 해설자는 “장미 색조 비누”라고 일축했다.
배우 다니엘 요크 로는 BBC 라디오 4의 앞줄에서 이 드라마가 패럴의 “1970년대 남성 마음가짐”을 반영했으며 그가 본 두 회에서 싱가포르의 아시아 인구는 “거의 완전히 지워졌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동아시아의 유일한 여성 캐릭터를 볼 때마다, 그리고 동양적인 배경처럼 느껴지는 것에 들어갈 때마다 이런 케닝 어후스와 구친, 플룻을 받는다”고 중국 악기를 언급했다.
크리스토퍼 경은 성명에서 문제의 인물인 “미스터리한 중국 난민” 베라 치앙을 “중요한 인물 중 가장 동정적이고 지략이 풍부한 인물”이라고 묘사했다.
트레드웨이의 매튜 웹을 “지배적인 영국 엘리트들의 부패한 관행과 일상적인 인종차별에 대해” 교육하는 사람은 바로 그녀다.
베라 역을 맡은 배우 엘리자베스 탄은 이번 주 런던 이브닝 스탠더드에 “3차원 여성 캐릭터의 멋진 예”라고 말했다.
극장과 스크린 산업에 종사하는 영국 동·동아시아인들을 뜻하는 비트에 따르면, 이 캐릭터의 “주요 극적 기능”은 “이야기의 백인 남성 양심에 대해 ‘말씀’을 던지는 것”이라고 한다.
이 단체는 이어 “다른 아시아 캐릭터들은 억양이 강한 암호쟁이, 침묵의 운전사, 이국적인 댄서, 우스꽝스러운 매춘부, 단조로운 투덜거림, 반나체 요기스일 뿐”이라고 덧붙였다.
“아시아의 여성성은 무시무시한 유혹과 복종적인 이용가능성으로 대표된다.
“공공 서비스 방송사가 현실 세계의 결과에 전혀 신경 쓰지 않고 이런 종류의 유해한 표현에 그렇게 무심코 관여해야 한다는 것은 매우 속상하다.”
그것은 싱가포르 그립이 영국 방송사들의 “일반적인 고정관념과 공격적인 토큰주의”의 또 다른 예라고 말했다.
크리스토퍼 경의 친구인 JG 패럴은 아일랜드에서 낚시 사고로 익사하기 1년 전에 싱가포르 그립을 완성했다.
크리스토퍼 경은 1985년 연극 레즈 리아너스 단게우스와 1988년 영화 ‘위험한 리아시스’로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 이 영화로 오스카 최우수 각본상을 수상했다.
Facebook이나 Twitter @BBCNewsEnts에서 우리를 팔로우하십시오. 만약 당신이 이야기 제안이 있다면 이메일 entertainment.news@bbc.co.uk을 보내세요. Houston Rockets 영국프리미어리그 KGC인삼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