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세이 나바니: 러시아 야당 지도자 노비촉 독살 – 독일, 배트맨분석방

러시아 야당 정치인 알렉세이 나바니가 노비촉 신경작용제와 독살되었다는 “불확실한 증거”가 있다고 독일은 말했다.
앙겔라 메르켈 총리는 자신이 살인미수 피해자인 만큼 전 세계가 러시아에 대한 답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바니 씨는 지난달 시베리아에서 비행 중 병에 걸려 베를린으로 날아가 혼수상태에 빠져 있다.
그의 팀은 그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명령에 독살당했다고 말한다. 크렘린궁은 그 주장을 일축했다.
크렘린궁 대변인은 독일에 완전한 정보 교환을 요청했고 마리아 자카로바 외무부 대변인은 노비촉의 주장이 증거에 의해 뒷받침되지 않는다고 불평했다. “사실들은 어디에, 공식들은 어디에, 최소한 어떤 종류의 정보는 어디에 있는가?”라고 그녀가 물었다.
서양에 대한 Navlany ‘노비촉 중독’ 검사 노비촉 요원들은 무엇이며 그들은 무엇을 하는가? 나발니와 러시아의 이국적인 독극물 무기
노비촉 신경작용제는 2018년 영국에서 전 러시아 간첩 세르게이 스크리팔과 그의 딸을 독살하는데 사용되었다. 그들이 생존하는 동안, 한 영국 여성이 병원에서 사망했다. 영국은 러시아의 군사 정보기관이 그 공격을 감행했다고 비난했다.
보리스 존슨 총리는 이번 공격이 “터무니없다”고 비난했다. 그는 트위터에 “러시아 정부는 이제 나발니 씨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설명해야 한다-우리는 정의가 실현되도록 국제 파트너들과 협력할 것이다”라고 썼다.
베를린 정부가 군사 실험실에서 실시한 독성학 실험 결과를 발표한 뒤 메르켈 총리는 “러시아 정부만이 답할 수 있고 반드시 답해야 할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누군가가 [나바니 씨]를 침묵시키려고 했고 독일 정부 전체의 이름으로 나는 가장 강력한 말로 그것을 비난한다.”
알렉세이 나바니: 러시아의 소리높은 푸틴 비판가 나발니 팀은 크렘린의 배후를 보고 있다.
메르켈 총리는 독일의 나토와 EU 파트너들이 조사 결과를 통보받았다며 러시아의 반응을 토대로 공통적이고 적절한 대응을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나발니의 부인 율리아 나발나바야와 주독일 러시아 대사도 이번 조사 결과를 통보받게 될 것이라고 베를린 정부는 밝혔다.
유럽연합(EU)이 러시아 정부에 ‘투명한’ 수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성명서는 “책임자들은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옌스 스톨텐베르크 나토 사무총장도 트윗을 통해 조사를 요청했고, 미국 국가안전보장회의(NSC)는 독극물 의심 사건은 “전혀 비난받아 마땅하다”고 밝혔다.
NSC 대변인은 “우방국 및 국제사회와 협력해 증거가 나오는 곳이라면 어디든 러시아에 있는 사람들에게 책임을 묻고 악의적인 활동을 위한 자금을 제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렉세이 나발니는 푸틴 대통령이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을 거부하는 이름이다.
그것은 그의 정치적 중요성을 감소시키려는 시도지만, 수년에 걸쳐 계속된 기소, 경찰의 구속, 그리고 나발니가 직면해 있는 거대한 벌금 등은 그의 영향에 대해 다른 이야기를 한다.
그는 반부패 수사의 표적이 된 사람들부터 블라디미르 푸틴 자신까지, 확실히 많은 사람들을 짜증나게 했다. 그래서 누군가가 “나발니 문제”를 영원히 해결하기를 원했을 가능성이 있다.
그 시기는 대체로 무관하다. 왜 지금일까요? 글쎄, 왜 안 되지? 그러나 누가 이것을 했든 러시아 의사들에 의해 설명되지 않은 불가사의한 붕괴를 억제하기를 바랐다면 나비니 팀이 그를 독일로 데려갔다는 사실은 그러한 계산을 날려버렸다.
‘붕괴’는 이제 고의적인 공격이자 중대한 국제적 스캔들이 되고 있다. 지금까지의 크렘린 대응은 부정, 난독화, 증거 요구 등 친숙하다. 푸틴의 대변인은 만약 나발니가 독살되었다면, 독일에서는 틀림없이 그런 일이 일어났을 것이라고 암시했다. 왜냐하면 이곳 의사들은 의심스러운 것을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앞으로 그 대사들을 따라 더 많은 이야기를 듣게 될 것이다.
나발니 씨는 톰스크에서 모스크바로 가는 비행기에서 병이 났다. 그의 지지자들은 톰스크 공항에서 차 한 잔에 독이 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저명한 푸틴 비평가들의 비행은 옴스크로 옮겨졌고, 그곳에서 의사들은 그가 베를린의 샤리테 병원으로 이송되기 전까지 사흘 동안 그를 치료했다.
크렘린궁은 러시아 의사들이 신경작용제의 효과를 치료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아트로핀을 투여했지만 중독의 증거는 발견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나바브나야 여사는 러시아 당국이 화학물질이 사라지기를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 의사들이 그의 이송을 연기한 것이 우려된다고 말했다.
샤리테 병원의 의사들은 그의 상태가 계속 호전되고 있지만 그는 인공호흡기를 이용한 중환자실에 남아 있다고 말했다.
노비촉이란 이름은 러시아어로 “뉴커머”를 의미하며,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소련이 개발한 첨단 신경작용제 그룹에 적용된다.
노비촉약제는 다른 신경작용제와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 그들은 신경에서 근육으로 전달되는 메시지를 차단하여 많은 신체기능의 붕괴를 초래한다.
일부 노비촉 작용제는 액체인 반면, 다른 것들은 고체 형태로 존재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이는 그것들이 초미세 분말로 분산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노비촉은 다른 화학무기보다 더 독성이 강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일부 버전은 30초에서 2분 사이의 순서로 빠르게 효력을 발휘하기 시작한다.
2018년 세르게이 스크리팔과 그의 딸 율리아는 러시아 용의자들이 전 러시아 스파이의 집 문고리에 신경작용제를 묻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영국 솔즈베리에서 중태에 빠졌다.
솔즈베리 중독의 유산은 무엇인가?
여명 스터게스(44)는 이후 같은 신경작용제에 노출돼 병원에서 숨졌다. 그녀의 파트너는 위독해졌지만 회복되었다.
나발니는 반부패 운동가로 러시아 당국에 대한 전국적인 시위를 주도해 왔다. 그는 푸틴 대통령의 파티를 “러시아의 피를 빨아먹는” “크로옥과 도둑”의 장소라고 불렀다.
그러나 그는 횡령죄로 유죄판결을 받아 선거에서 푸틴 대통령에 대항할 수 없게 되었다. 그는 자신의 법적 문제가 자신의 격렬한 비판에 대한 크렘린 보복이라며 범행을 부인하고 있다.
정치인과 정보관, 언론인 등 푸틴 대통령의 고위 비평가나 반대파에 대한 이전에도 여러 차례 공격이 있었다. 크렘린궁은 항상 개입을 부인해 왔다.
2006년 크렘린 평론가가 되어 영국으로 도주한 전직 러시아 정보 장교 알렉산더 리트비넨코는 방사능 폴로늄-210에 중독된 후 사망했다.
더 최근에, 언론인이자 야당 운동가인 블라디미르 카라-무르자는 그가 러시아 보안 서비스에 의해 두 번이나 독살당했다고 주장했다. 2015년 신부전을 겪은 뒤 사망할 뻔했고, 2년 뒤 일주일 동안 혼수상태에 빠졌다.
또 다른 크렘린 평론가 표트르 베르질로프는 2018년 법정 심리 끝에 병에 걸려 시력과 발언 능력을 잃은 러시아 정보기관이 그를 독살했다고 비난했다. 그 역시 베를린의 샤리테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고, 베를린에 본사를 둔 영화 평화 재단에 나발니의 공수표를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베트맨분석방 분데스리가 미네소타 Atlanta Hawks